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이낙연 정책주 관련주 (삼부토건, 범양건양, 부국철강, 남선알미늄, 티케이케미칼, 이월드, 주연테크, 남화산업)

by 법과경제 2021. 7. 14.
반응형

범양건영

 

대표적인 이낙연 정책주로 뜨는 기업입니다. 1958년에 설립된 범양건양은 건축, 토목 부분의 도급 및 자체공사를 실시하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로는 고려종합물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농수축산물 및 가공품 냉장창고 보관업, 상온창고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토목사업으로는 도로확장포장공사,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의 수주, 시공 등 여러 기술력, 노하우가 있는 기업입니다.

 

범양건양이 이낙연 정책주, 관련주로 주목을 받는 이유는 대표이사이 이 전 대표가 서울대 동문이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이인환 상무가 친척이라는 소식도 있는데요. 관련 사항은 체크가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삼부토건

1948년 설립, 1976년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삼부토건이 보유한 종속회사들은 국내 건설, 해외건설, 스틸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로, 발전소, 철구조물 제작 및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토목시공 경험이 풍부하며 이를 바탕으로 항만, 댐, 도로, 지하철, 발전소 등에서 기술적인 노하우, 실적이 풍부합니다. 삼부토건은 이낙연 전 대표의 친동생 이계연씨가 대표이사로 재직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국철강

열연 및 냉연코일 가판 등의 가공, 자동차 건설사에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부국철강의 남상규 대표가 이낙연 전 대표와 서울대 동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남선알미늄, 티케이케미칼

이낙연 전 대표님의 동생인 이계연씨와 연관이 되어 이낙연 관련주로 편입이 된 항목입니다. 이계인씨가 남선알미늄 모회사 SM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삼환기업 대표를 역임했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모회사 SM그룹 회장님이 호남출신이라는 이유도 있습니다. 티케이케미칼도 마찬가지입니다 . SM그룹 상장사 중 하나입니다. 티케이케미칼은 조선관련주와도 연관이 있는데 SM상선, 대한해운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월드

이월드의 모 그룹 이랜드 그룹 박성수 회장과 이낙연 전 대표가 광주제일고, 서울대 동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연테크

주연테크 권요룡 사외이사가 이낙연 전 대표와 친분이 있다고 알려져 이낙연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에 권요룡 전 차관과 이낙연 전 차관이 시기가 겹쳐있었다고 합니다.

 

남화산업

이낙연 전 대표의 지역구인 전남 무안에 위치한 회사입니다. 이낙연 전 대표는 전남도지사를 역임한 적이 있으며 각종 선거에서도 전라도와 인연이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